걱정말아요 그대 듣기 표절?


가수 전인권의 수난시대네요. 이번엔 그의 곡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걱정말아요 그대"가 독일 밴드인 블랙 푀스(Black Fooss)의 곡 "Drink doch eine met(드링크 도흐 아이네 멧)"를 표절했다는 의혹은 모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시작이었습니다.



일단, "걱정말아요 그대"는 너무나도 대중적인 사랑을 오랫동안 받고 있는 곡이라, 충격이 큰데요. 이 "걱정말아요 그대"가 처음 발매된 것은 2004년 11월, 전인권 4집때였습니다. 그리고 표절 논란이 일고 있는 독일 블랙푀스의 곡은 1971년 발매, 즉 발매 년도에서는 30년이나 "걱정말아요 그대"보다 독일 곡이 앞서 있는 셈인데요.



이후, 2004년 <전인권과 안 싸우는 사람들>의 메인 타이틀 곡이 되었던 "걱정말아요 그대"를 전인권이  2013년 들국화 밴드를 결성하면서 다시 본인 곡을 리메이트 발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전인권 윤도현 방송 출연 들국화 걱정말아요 그대 부르는 모습>


다시 "걱정말아요 그대"를 향한 사랑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고, 슈퍼스타 6에서는 출연자 중 곽진언과 김필이 오디션 곡으로 부르면서 재차 사랑을 확인했으며, 큰 반향을 일으켰던 2015년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는 가수 이적이 "걱정말아요 그대"를 리메이크 편곡해서 OST화 하기도 했습니다.



<응답하라 1988 OST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 논란>


자신의 곡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 논란과 관련하여 힘겹게 입을 연 가수 전인권은 표절 논란 때문에 독일 곡을 들어봤는데, 어찌됐건 비슷한 멜로디 부분이 있는 것 같았지만 자신은 아내를 위해 만든 이 곡은 절대 표절하지 않았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듣기 가사>


표절 논란이 일자, 네티즌들은 독일곡과 "걱정말아요 그대"를 듣기 해보고, 특히 후렴구 쪽이 독일 노래와 상당히 흡사하다는 의견들을 내 놓고 있는 중인데요.~ 일단 년도에서 30년이나 앞서 있는 만큼, "확실히"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그대"가 표절을 했다는 의혹을 벗어나긴 쉽지 않아보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서 위로를 받았던 대중이 많았던 만큼 그 배신감도 큰 셈일 텐데요.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 논란 독일곡>


한편으론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 논란을 제기한 것이 바로 전 전인권이 대선 후보 중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 것 때문 이라며 정치적인 해석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인권은 4월 18일 콘서트를 앞둔 기자간담회를 연 자리에서 자신은 요즘 안씨 성을 가진 사람이 좋아졌다는 말로 안철수 지지 선언을 했습니다. 이때문에 일명 문빠로~ 불리는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로 부터는 전인권을 적폐세력이라고 규정 짓기도 하였습니다.



게다가 여기에서 그친 것이 아니라, 6일과 7일 공연을 앞두고 있었던 전인권은 이 중 7일째 공연 티켓은 판매가 다 되지 못해 취소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 너무 많은 시간이 흐른 뒤의 표절 논란 그리고 앞선 전인권의 안철수 후보 지지 발언 등등을 비춰볼때, 공평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에 대해서는 이제 각자 들어보고 판단 추측할 수 밖에 없을 듯 하네요.


<전인권 걱정말아요 그대 표절 음악 듣기 동영상>

<1971년 독일 밴드 Drink doch eine met 듣기 동영상>


<이적 걱정말아요 그대 듣기 동영상>


<드링크 도흐 아이네 멧 듣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