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빚 69억 나이 채권자


요즘 "미우새"의 새 멤버로 합류한 이상민 빚이 69억원!, 크기가 가늠이 안되는 이상민 빚 이야기... 이상민 빚 문제에도 불구 이상민 미우새 에서 채권자에게 한약까지 배달 받고, 화기애애하게 갚아야할 빚 얘기를 주고 받습니다.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얘긴데요.


<이상민 미우새 채권자에게 배달된 한약>


2016년 12월에 이상민은 "해피투게더"에 출연 당시, "빚이 69억 8천만원이 있었으며 2017년이면 몽땅 갚을 수 있다!"라고 하였죠. 이상민 빚 과연 연예인이기에 가능한 걸까요?


<미우새 이상민 채권자와 전화통화 하는 이상민 빚>


이상민 성격은 있는 걸 드러내길 좋아하는 듯, 과거 IMF 시절 즈음, 이상민의 통장엔 현금이 넘쳐나 약 48억여원이 있었답니다. 이와 비교하여 당시 JYP 건물이 9억이었다고 하네요. 이후, 몰락한 이상민 빚, 요즘 모습을 보면 빚 69억 8천만원을 갚고 지내는 모습 조차도, 자랑하는 듯 느껴지는데요. 



그럼에도 이상민이 대단한 건, 개그맨 윤정수도 빚 30억원으로 파산신청을 했는데, 이상민 빚 70억 가까운데도 법의 도움 없이 그져 꾸준한 연예계 활동으로 개개인들의 돈을 갚아나가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상민 나이 44세(1973년 2월 3일)

가수 이상민 실제나이 논란이 있었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신정환이 이상민이 나이를 속였다고 말한 적이 있었는데요. 참고로 신정환 나이는 42살(1974년생)입니다.


<미우새 이상민 한장면>


#이상민 어린시절

요즘 미우새엔 이상민 뿐 아니라 이상민 어머니도 출연중이죠. 한때 이상민은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해서, 힘들고 어려웠던 과거를 회상하며 눈물을 흘린적이 있습니다. 이상민은 사생아, 즉 이상민 어머니는 본처가 아니였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친 아버지 조차 실제로 본적이 없었다고 해요. 이상민 아버지 부제는 성장과정에도 큰 영향을 미쳤을 듯.



그와 맞물려 이상민은 가난한 어린시절을 보낼 수 밖에 없었을 듯 한데요. 그래서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는 이상민 빚!



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이상민에겐 배울점이 있네요.


#이상민 빚 69억인 이유!


한때 룰라의 멤버 가수이면서 프로듀서로 이상민이 길러낸 가수들은 샤크라, 디바, 컨튜리꼬꼬 그리고 백지영을 꼽을 수 있는데, 이상민이 운영하던 회사가 어려워지면서 소속 가수였던 샾의 경우 2002년 사라졌고, 디바의 경우엔 소속사를 이전했으며 MC해머라는 미국가수를 참여시켰던 그룹 엑스라지는 이상민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국으로의 진출길은 막히게 됩니다.


<이상민이 프로듀서 했던 엑스라지 멤버 중 한명 배우 전지현 남편 형>

<엑스라지를 설명하는 이상민>



이상민의 엑스라지에 대한 꿈이 컸던것 같아요. 이상민이 엑스라지에 투자한 돈은 약 20억원이 넘었다고 전해지는데, 아마도 그 이상이 되겠죠. 그와 맞물려 이상민의 회사는 결국에 부도 나게 됩니다. 그리고 욕심이 화를 부른다고, 이상민은 음악과 관련없는 분야에 손을 대기 시작하죠.



<이상민의 김미파이브 내외부 모습>


이상민은 2004년 레스토랑 "김미파이브"를 열게 되는데요. 이상민의 얼굴이었던 "김미파이브"는 총 127억이 투자된 대형 이종격투기 & 트랜스젠더 쇼가 접목이 된 우리나라 최초의 관람형 식사공간이었습니다. 127억원이 들어가 이상민 뿐 아니라 여러명의 투자자들이 낀 외식사업이다보니, 다양한 의견들이 나올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상민과 룰라멤버들>


1호점이 성사되고 이상민이 2호점을 준비하던 과정에 주주들은 "김미파이브"에 바다이야기 같은 불법 사행성 도박기를 도입하자는 의견을 제시하게 되면서 이상민과는 갈등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거기에 격투 경기가 열리던 중에 출전했던 선수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김미파이브"는 폐업하게 됩니다. 결국 이로인해 가수 이상민은 주주들에게 피해보상금을 돌려주게 되었고 음반사업은 물론이고 "김미파이브" 레스토랑 사업까지 실패하게 되죠. 이로 인해 이상민 빚이 이렇게 늘어난 거죠.



<과연 이상민 수입은 어디서?>

<이상민 빚만 10년을 갚았다니... 정말 대단 이상민 빚 청산>


한편 이상민 빚은 이러한 사업실패와 더불어 같은 해 결혼했던 전 부인 이혜영과도 이혼을 하게 되는데, 이상민 이혜영 이혼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던 것도 이상민 빚의 영향이 크다고 봅니다.


<이상민 이혜영 결혼사진>



#이상민 이혜영 이혼사유

이혜영이 이상민과 이혼 당시 법원에 제출했던 고소장에 의하면 이상민이 이혜영의 돈 22억여원을 가져갔는데, 승용차도 이혜영 명의로 구입했고, 할부금도 갚지 않았다거나 이상민이 이혜영과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돈을 빌렸다는 내용들이 실려 있습니다.


<이상민 빚 때문에 이혼한 이혜영>


한편 김수미의 "쇼킹"에 출연했었던 이상민은 전 부인 이혜영이 재기 했던 빚에 대해서는 이미 이자까지 모두 갚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어쨌든 이상민의 빚을 갚느라 누드촬영까지 해야했다던 전 부인 이혜영, 진흙탕 싸움을 하던 두사람은, 이상민이 빚을 모두 해결하면서 일단락 되었는데요. 10년동안 빚잔치를 했다는 이상민 정말 대단합니다. 올해면 끝이 난다는데, 내년부턴 이제 모을일만 남았을 것 같네요.


+ Recent posts